-
-
[교직]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 실시 안내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통해 예비교원으로서 자질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수 결과를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시험검정 평가에 반영하고자, 다음과 같이 2024학년도 1학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실시하오니 해당하는 학생들은 실습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본 교육을 2회 미만으로 이수한 자(학부 및 교육대학원) 2. 실습 일정 교육기관 실습일시 장소 차시별 인원 신청 기간 대구응급의료 협력추진단 (1차) 06.24.(월)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학부 및 교육대학원 차시별 45명 (총 270명) 2024.05.13.(월) 10:00 ~ 2024.05.19.(일) 23:59 (2차) 06.24.(월) 14:30 ~ 17:30 (3차) 06.25.(화) 09:00 ~ 12:00 (4차) 06.25.(화) 13:30 ~ 16:30 (5차) 06.26.(수) 09:00 ~ 12:00 (6차) 06.26.(수) 13:30 ~ 16:30 영남대학교 (안전관리팀) (1차) 06.22.(토) 10:00 ~ 13:00 사범대학 소강당 (111호) 교육대학원 차시별 20명 (2차) 06.22.(토) 14:30 ~ 17:30 ※ 안전관리팀 교육의 경우 별도의 요청사항에 따른 교육대학원 전용 분반으로 개설되었으며, 응급의료추진단 교육은 학부생과 교육대학원생 모두 신청 가능 3. 신청방법: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신청’ 선택 후 희망하는 일시의 교육 신청 4. 안내사항 가. 실습 신청은 선착순이며, 4학년 학생도 예외 없으니 서둘러 신청 바랍니다. 나. 지난 학기 실습 교육 신청 후 무단으로 불참한 학생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다.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해 실습 시작 15분 전까지 도착하시길 바라며, 시작 시간에 10분을 초과할 시 입실 및 교육 이수가 불가합니다. 라. 실습 참여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학생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마. 몸을 많이 움직이는 CPR 실습 등이 예정되어 있으므로, 가볍고 편한 옷과 운동화 등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5. 문의처 - 학부 : 영남대학교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2024.05.02
-
[교직]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특강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 실시 안내 예비교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조치 능력 향상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을 실시하오니, 이수 대상에 해당하는 교원양성과정 이수자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신청 및 이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성인지교육 이수 기준 미충족자 (학부 및 교육대학원) ※ 예비교원 대상 성인지교육 이수 기준 가. 사범대학 소속 1) 2021학년도 이후 입학자 : 졸업 시까지 4회 이수 필요 (부득이한 경우 제외 연 1회 이수 권장) 2) 2020학년도 이전 입학자 : 2021년 2월 이후를 기준으로 잔여학기가 2개 초과일 경우, 졸업 시까지 성인지교육 2회 이수 필요 3) 2023학년도 이후 편입학자 : 졸업시까지 연 4회 이수 필요 (구체적인 이수 계획은 교무팀 문의) 나. 사범대학 외 학과 교직이수자 1) '입학년도'가 2021학년도 및 이후 : 졸업 시까지 2회 이수 필요 2) '입학년도'가 2020학년도 및 이전 : 2021년 2월 이후 기준 잔여학기가 2개 초과인 경우, 졸업 시까지 2회 이수 필요 ※ 2020학년도 2학기까지 6개 학기 이상을 이수한 자는 대상자가 아님. ※ 연 1회 이상 이수가 필요하다고 생각될 시 신청 전 교무팀에 연락하여 교육부 지침에 근거해 인정되는 사례일지 확인 후 신청 요망 (이수 후 미인정 처리되는 경우 별도의 구제 수단 없음) 2. 주요 교육내용 가. 디지털 성범죄 포함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나. 가정·학교·사회 속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함양 교육 다. 학교 현장에서의 성인지 감수성 및 양성평등 의식 향상을 위한 학생 지도 라. 성인지적 관점을 바탕으로 한 수업 및 생활지도 고려사항, 학생 및 보호자 상담 방법 3. 교육 진행 방식 : 오프라인 교육 및 온라인 강좌 이수 병행 가. 신청 방법 :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성인지교육 신청’ 선택 → 희망하는 일시의 ‘오프라인 교육’ 신청 / 온라인교육 : 오프라인 참석자 대상 자동 배정 나. 신청 기간 : 2024.05.13.(월) 13:00 ~ 2024.05.19.(일) 23:59 (선착순 접수) 다. 오프라인 특강 (약 60분 내외, 최대 90분 이내 기준 진행 예정) 교육기관 교육 일시 교육 장소 인원 신청기간 영남대학교 인권성평등센터 (1차) 06.21.(금) 10:00 ~ 11:30 사범대학 대강당 (126호) 차시별 최대 200명 2024.05.13.(월) 13:00 ~ 2024.05.19.(일) 23:59 (2차) 06.21.(금) 13:30 ~ 15:00 (3차) 06.22.(토) 11:30 ~ 13:00 (4차) 06.22.(토) 14:30 ~ 16:00 라. 온라인 특강 1) 이수 기간 : 07.03.(수) 10:00 ~ 07.17.(수) 23:59 2) 이수 방법 : ‘강의포털시스템’의 ‘비정규과목’ 접속 → ‘2024학년도 1학기 성인지교육’으로 개설된 강좌 시청 ※ 이수기간 내 이수율 100% 달성 시 교무팀에서 이수처리 예정 4. 성인지교육 대체 인정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교과목 이수 가. 관련 공문 : 교무팀-1470 (2021.11.25.) 나.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성인지교육의 주요 내용을 반영하여 교과목 내용을 재구성 및 운영하고 있음. 이에 따라 해당 시기 이후 및 개설된 강좌에 관하여 정상 이수 시 성인지 교육을 1회 이수한 것으로 인정함. 다. 단, F학점 취득 시 이수처리 대상에서 제외 및 재이수 요망 라. 해당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년도에는 성인지교육을 별도로 신청하고 이수하지 않더라도 ‘매년 최소 1회 이수’에 관한 요건이 충족됨. 5. 기타 안내사항 가. 성인지교육 이수 요건 미충족 시 교원자격증 취득은 불가합니다. 나. 오프라인 특강 참석 후 LMS에서 자동 배정되는 온라인 강좌를 이수 완료하여야 합니다. 다. 교육부 방침상 성인지 교육은 편입학자 등 부득이한 경우를 제외하면 연간 2회 이상 이수하더라도 1회만 인정 처리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시 : 1학기 중 성인지 교육 이수, 2학기 대체 교과목 이수 시 최종적으론 ‘1회’만 인정됨. 라. 2024학년도 1학기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과목 수강생은 성인지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되므로, 본 성인지 교육을 이수하더라도 별도로 이수 인정되지 않습니다. 마. 원활한 교육 진행을 위하여 10분 전 도착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오프라인 교육 이수가 불가합니다. 바. 참석 시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인이 알고 있는 것과 이수 기준이 다를 경우, 교무팀으로 문의하여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6.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810-3758. 끝.
2024.05.02
-
[교직]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 실시 안내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통해 교육자로서의 인격 및 자질과 교직 적합성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교원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시험검정 평가에 반영하고자, 다음과 같이 2024학년도 1학기 교직 적성 및 인성 검사를 실시하오니 대상 학생들은 반드시 응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교원양성과정 이수자 중 검사 적격 판정 2회 미만인 자(학부 및 교육대학원) ※ 2024학년도 1학기 교직과정에 선발된 학생은 응시 불가 (선발 절차 중 응시한 검사로 대체 인정 처리) 2. 검사일정 및 장소 대상자 구분 검사일정 장소 정원 신청기간 학부 및 교육대학원 (1차) 06.04.(화) 10:30 ~ 12:00 사회과학관 424호 (전산실습실) 차시별 50명 2024.05.13.(월) 16:00 ~ 2023.05.19.(일) 23:59 (2차) 06.04.(화) 15:30 ~ 17:00 (3차) 06.04.(화) 18:30 ~ 20:00 (4차) 06.05.(수) 10:30 ~ 12:00 (5차) 06.05.(수) 15:30 ~ 17:00 (6차) 06.05.(수) 18:30 ~ 20:00 교육대학원 (1차) 06.21.(금) 15:30 ~ 17:00 사범대 205호 (전산실) 차시별 25명 (2차) 06.21.(금) 18:30 ~ 20:00 (3차) 06.22.(토) 10:30 ~ 12:00 (4차) 06.22.(토) 15:30 ~ 17:00 ※ 학부생의 경우 교육대학원 전용 일정에 교차 신청 불가 3. 신청방법 : URP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 ‘교직관리’ → ‘적성 및 인성 검사 신청’에서 신청 4. 검사 결과 발표 : 2024.06.27.(목) 中 발표 예정 ※ 검사 결과 부적격자 대상 특강 및 재검사 진행 예정 5. 부적격 판정자 대상 특강 및 재검사 : 2024.07.05.(금) 중 실시 예정 ※ 단, 여건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므로 상세한 일정(참석 시간대 등)은 검사 결과 발표 일정에 맞추어 안내 예정 6. 유의사항 가. 검사 신청은 선착순이며, 4학년 학생도 예외 없으므로 서둘러 신청 바랍니다. 나. 학부생 및 교육대학원생 구분에 따른 검사 개설 현황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검사에 무단불참할 시 응시 포기로 간주 됩니다. 라. 원활한 검사 진행을 위해 가급적 검사 시작 10분 전 도착하기 바라며, 10분 이상 지각 시 입실 및 검사 참여가 불가합니다. 마. 참석 시 본인 확인을 위하여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바. 검사는 출석체크 및 사전 안내 등을 포함하여 약 1시간 내외로 소요될 예정이나, 실제 검사 진행 시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문의처 - 학부 : 교무팀 교직과정 업무 담당자 053-810-1073 / teaching@yu.ac.kr - 교육대학원 : 교육대학원 행정실 053-810-3758. 끝.
2024.05.02
-
[대학원]2024-1학기 2차 석박사학위청구논문신청 및 연구생 등록 안내(5월7일 17시까지)
☞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 확인 [★게시되지 않은 첨부파일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대학원 학위청구논문 관련 일정 및 제출 ◆ 1. 제출자격 및 요건 : 아래 항을 모두 충족한 자 가. 학위과정 수료자 또는 수료예정자 ※학위과정 수료자는 2024학년도 1학기 연구생 등록 필수(아래 6. 연구생 등록 참조) 나. 외국어시험 및 종합시험에 합격한 자 다. 해당학과에서 정한 기준을 충족한 자 2.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가. 신청기간 : 2024.5.2.(목) 09:00 ~ 5.7.(화) 17:00 나. 제출서류 1) 학위청구논문 제출신청서(Web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2) 심사위원 제청서(Web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3) 학위논문연구윤리준수서약서(Web에서 신청 후 출력) 1부 4) 논문심사위원자격인정승인원(외부 심사위원, 비전임교원) 5) 외부심사위원 재직증명서 및 계좌등록신청서 각 1부 (신규 외부심사위원 및 변경자에 한함) 6) 심사료 : ●석사 100,000원, ●박사 : 360,000원 [납부방법 : Web출력 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다. 제출방법 웹(URP종합정보)→졸업관리→학위청구논문제출신청→화면 하단 [확인] 클릭→주민등록 번호체크→신청서,심사위원제청서,윤리준수 서약서를 출력하여 지도교수 및 주임교수 확인→논문심사료 납부→대학원행정실 제출 ※수료자는 학위논문청구 이전에 연구생등록(아래 6번 참조)을 필히 하시기 바랍니다. 3. 학위청구논문 공개발표(본 발표) 기간 : 2024.5.16.(목) ~ 6.20.(목) 4. 학위청구논문 발표 결과 및 심사요지 보고서 제출 : 2024.6.28.(금) 17:00까지 ※ 논문심사는 석사 2회, 박사 3회 이상 : 공개발표 포함 5. 학위청구논문(완성본) 제출(논문심사 통과자에 한함) : 2024.7.15.(월) ~ 7.18.(목) 가. 완성본 4부(공법학과, 사법학과, 법학과는 6부)[심사위원날인 원본 1부 포함] 나.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 1부(도서관 온라인학위논문등록 후 출력) 다. 박사 학위취득자 조사표(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붙임파일의 완성본 제출요령(국문, 영문) 및 기타 관련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논문원문파일 제출 방법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yu.ac.kr/) --> 온라인학위논문제출 --> 논문정보입력 --> 학위논문저작권동의서(대학원행정실로 제출) 및 논문제출확인서(본인보관) 출력 ------------------------------------------------------------------------ 6. 연구생 등록(해당 학과 제출) 가. 등록기간 : 2024.5.2.(목) 09:00 ~ 5.7.(화) 17:00 나. 등 록 비 : ●인문사회,예체능계 150,000원, ●자연,공학,의학계 : 200,000원 [납부방법 : Web출력 연구생등록신청서 상의 본인 납부계좌로 납부] 다. 제출방법 : 웹(URP종합정보)→졸업관리→연구생등록신청→화면 하단 [확인] 클릭 →주민등록번호체크→신청서 출력해서 지도교수 확인→연구생등록비 납부 → 해당 학과 제출 * 수료자가 논문청구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 7. 문의처 : 대학원행정실(T.810-3767)
2024.05.02
-
[모집][SAP Korea] SYNC 아카데미 5기 모집 (~5/9) 11:00
(SAP Korea) SYNC 아카데미 5기 모집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과 함께 실무형 IT개발자로 성장할 인재를 찾습니다!! SAP 개발자로의 첫 걸음! 취업 연계형 IT개발자 양성 과정 ◆ 과정명 | SAP YOUNG NEXT CLOUD(SYNC) 아카데미 ◆ 모집인원 | 서울(125명) / 부산(25명) ◆ 모집기간 | 2024.03.26(화) ~ 2024.05.09(목) 오전 11시까지 ◆ 교육기간 | 2024.07.01(월) ~ 2024.12.24(화) / 주 5일(월~금) 09:30 ~ 18:30 ◆ 지원자격 | - 취업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미취업 청년 * 24년 6월 7일 최종합격자 발표일 이전 모든 행정 처리(고용보험 해지)가 완료된 자 - 졸업 혹은 졸업 예정 대학(교) 졸업(예정)자 * 2 · 3년제 대학교 2024년 8월 이내 졸업 가능자 * 4년제 대학교 2025년 2월 이내 졸업 가능자 (잔여학점 6학점 이하만 지원 가능) * 올업 예정자 중 재학생의 경우, 월~금, 09:30 ~ 18:30 내 본 수업을 수강할 수 있는 자 - 국민 내일배움카드 보유 또는 발급 가능자 * 24년 6월 7일(최종합격자 발표) 이후 내일배움카드 미 보유시 합격 취소 * K-Digital Training 무료 수강이 가능한 자 ※ 내일배움카드 관련 문의는 관할 고용센터에 직접 문의 ◆ 주요일정 | - 서류전형 : 3/26 ~ 5/9 11:00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5/14 18:00 이내 - 1차 면접(기술면접) : 5/20 ~ 5/24 - 1차 면접 합격자 발표 : 5/27 18:00 이내 - 2차 면접(인성면접) : 5/29 ~ 6/4 - 최종 합격자 발표 : 6/7 18:00 이내 ◆ 지원방법 | SYNC 아카데미 홈페이지 내 지원 - SYNC 아카데미 홈페이지 : https://sap-sync.com ◆ 교육문의 | - E-mail : youngtalent.korea@sap.com - Tel : 02-2194-4073 / 02-2194-2260 - Kakaotalk : @sapsync아카데미
2024.04.30
-
-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