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추천 키워드

대학소개

영대소식

[업데이트]2023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 안내(일본/유럽/미주/동남아) N

No.3552850

2023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 모집(일본/유럽/미주/동남아)

 

영남대학교 국제협력팀에서는 2023학년도 1학기 파견교환학생(일본/유럽/미주)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파견대학의 교환프로그램 관련정보 확인을 위한 Factsheet는 수시 업데이트 됩니다. 


★ 업데이트 내용

    - 8.10 기준 : 폴란드 University of Wroclaw 대학 어학성적 명시

    - 8.16 기준 : 파견대학(Yokohama National University) 추가_파견인원이 늦게 확정되어 파견대학에 업데이트 하게 되었으니 양해 바랍니다. 


★ 지원 전 유의사항

   - 파견대학의 정보는 [붙임] 모집공고, 파견대학 목록, 팩트시트(교환학생 정보 안내문) 및 파견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 기안내된 내용 미확인에 대한 책임은

     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 파견대학 관련 문의는 파견대학측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 연락방법은 이메일(학적기재) 또는 Push(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을 통하니 유의바라며 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적시에 없을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가 집니다. 

   - 우리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파견대학으로 Nomination, Application(지원)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 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모집 인원 : 12개국 34개 대학 90명(세부 내용 첨부파일 참조)

  ※ COVID-19 으로 인한 교환 프로그램 운영 방식의 변경 및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2. 파견 기간 : 1개 혹은 2개 학기(2023학년도 1학기 ~ 2023학년도 2학기)  

 

3. 지원 자격

 가. 공통 지원 자격

  1) 우리대학교 취득학점 15학점 이상인 자

  2) 전체 학년 평균평점 3.0 이상인 자 

  3) 2개 학기 ~ 7개 학기 이수자(2022학년도 2학기 기준)_단 학교에 따라 다를 수 있음_ 세부 내용 [붙임] 파견 대학 리스트 참고 요망  

    -  파견학기가 7학기 또는 8학기가 되는 자는 졸업과 관련된 내용(ex 졸업지연 가능성)을 확인하였음을 서약하는 서약서(붙임 문서 참조)를 추가 제출하여야 지원 가능 

    ※ 파견학기가 8학기가 되는 자(2022년 2학기 기준 7개 학기 이수자)의 파견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

     7학기 또는 8학기를 파견학기로 하는 교환학생의 경우 파견 대학의 학사일정 차이 및 파견대학의 성적표 발급 지연 등으로 인해 졸업일정이 지연될 수 있으니 

       충분히 숙지하고 지원 바람.(졸업지연 시 추가학기 등록에 따른 등록금 납부(학점단위 등록) 필요)

  4) 기타 외국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5) 파견 대학의 유학 조건과 본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

 나. 공인 외국어 성적: 파견 대학별 지원 기준 별도 명시(유효기한 내 공인어학성적만 인정 가능)

 다. 기타 사항: YU GSP E-11, E-2 및 교환학생 프로그램 기참가자 지원 가능

 라. 파견 대학별 세부 자격 요건: [붙임]자료 참조   

 

4. 선발 일정

 가. 지원서 접수 : 2022.08.11.(목오전 10시 ~ 2022.08.21.(일오후 1시 까지

 나. 면접 : 2022.08.23(화) 오전 예정_세부 일정 서류전형 합격자에 별도 안내

 다. 최종 합격자 발표 : 2022.08.26(금) 이후 합격자에 개별 안내 

  ※ 상기일정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5. 지원서 작성 및 서류 제출

 가. 지원서 작성 : URP종합정보시스템(온라인지원)

     : 학생관리 –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 교환학생(유럽/미주/동남아/일본권) 

    ※ 지망대학은 1인 4개로 제한(전형 합격 시 학교 배정은 지망대학 순으로 선발 사정점수에 따라 배정 통보)

 나. 제출 서류(온라인 제출_방문 제출 불필요)

   1) 학업계획서 1부

   2) 해당언어[강의언어 기준] 자기소개서 1부 

   3) 국문 자기소개서 1부 

   4) 서약서 각 1부(붙임 양식 참조)_7,8학기 파견예정자의 경우 서약서 총 2개 제출

   5) 공인외국어 성적 성적표(유효기한 내 성적표 제출 필요)

   ※ 학업계획서 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 요망

   ※ 최종 지원하는 경우 반드시 시스템상단의 “제출” 버튼을 클릭하여야 지원이 완료됨.

    “제출”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 지원 마감일 기준 최종 “신청” 상태인 경우 미지원자로 분류됨

    제출 서류가 누락된 경우 서류전형에서 탈락되며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6. 기타 : 세부내용 [붙임]자료 참조

 

7. 문의 : 국제협력팀 053-810-7876[근무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국   제   처   장